세상을 놀라게 하자!

Voxelogram을 소개합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Voxelogram을 소개합니다.

유진호 2011. 1. 4. 00:40
 작년 상반기에 결국 Computer vision일을 다시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직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또 많은 일이 있었지만 드디어 그 결실 하나가 나왔습니다. 
 제가 속한 Voxelogram은 4CAST라는 Full 3D Video시스템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Full 3D Video가 무엇이냐고 물으신다면 '매 프레임마다 3D data가 있는 비디오'라고 답을 드리겠습니다. 데모 동영상이 있으니 첨부합니다. 


  이런 data를 어떻게 얻을까요? 바로 아래와 같이 여러 시점에서 얻은 동영상에서 3D data를 복원함으로서 만들 수 있습니다. 예상하듯이 굉장히 많은 Computer vision 알고리즘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놀라운 것은 모든 개발 과정에서 Agile, Scrum에서 제안하는 방법론들을 현재 저희 조직에 적합하게 적용해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즉 대체할 수 없는 human factor들이 생생히 살아서 잘 동작하고 있다는 것이 저에겐 놀랍습니다. 정말 처음으로 software일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라는 느낌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Computer vision / graphics를 하는 조직에서 Agile이나 Scrum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하신다면 저는 감히 '저희 팀이 일하는 거 하루만 보고 가세요'라고 말씀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저는 요즘 영혼을 잃지 않고 일하는 팀에 속한 행운을 얻게 된 것에 대해 정말정말 감사하고 있답니다. 

 아, 현재 Full 3D Video를 볼 수 있는 Voxelo라는 Viewer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받아서 사용해 보시면서 Full 3D Video를 즐겨주시면 됩니다. ^^ 기술에 관심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이라면 support@voxelogram.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