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하자!

Champion되기 본문

Social skill

Champion되기

유진호 2009. 9. 6. 00:42
  뭐  'We are the champion~'은 아니고 쉽게 말해  사람들을 키워주고 그 사람들에 대해 여기저기 홍보를 해주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처음에 한석님 강연에서 처음 들었던 개념이었는데, '저런 사람이 되야지'하면서도 어찌 해야 할지 막막했던 부분이었습니다.

 최근에 인턴 2명에 대해 이것저것 가르치기도 하고 어려운 것들 해결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해 온갖 '지혜의 보고'가 될 만한 책들을 던져도 주고 있는데 쉽지만은 않네요..... 일에 대해서는 뭐 어느정도 되고 챙겨주는 것이야 그렇저렇 하지만, 문제는 같이 대화할 때 나 혼자 일방적으로 이야기 하는 경우가 더 많다는 사실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거 계속되면 '당신은 꼰대 후보생'이란 뜻이거든요. -.-;; 적어도 사회생활에서 자칫 존경받는 왕따로 찍히기 좋지요. 아아아........

 또 한번은 학교 후배를 외부 연구모임에 추천을 했습니다. 열심히 하겠다는 열의도 보였고 이것저것 열심히 정리정돈 하면서 나가는 게 이뻐보여서 추천을 했더니.... 연구모임에 글 하나를 안올리네요... 모임장님은 자르네 마네 하고.... 괜히 사람 추천했다가 피보는거 하는 느낌이랄까요?  아아아~ 한데 그런것까지 각오하고 추천한것 아니겠습니까? ^^ 기회를 받을 수도 있는데 괜히 추천하는 사람이 소심해서 막아버리면 그것도 안될 일이니까요.

 좌우당간... 요즘 꼰대 안되기 + 쉽게 실망하지 않기를 위해 마음 수련중입니다. 그래야 살아남을 것 같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