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놀라게 하자!

Mac에서 웹캠쓸때. 본문

Technical writing

Mac에서 웹캠쓸때.

유진호 2009. 8. 5. 00:15
 간만에 학교에 가서 이것저것 좀 보고 있었습니다. 졸업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후배들이 까마득 모여있네요.

 미니맥을 쓰는 후배가 갑자기 웹캠이 이상하다고 해서 봤습니다. 이상하게 화면이 정상적으로 계속 나오는게 아니라 막 안나왔다가 하고 그러더라고요. 이게 뭔일인가?

 다른 웹캠을 연결해 보니 이상없이 돌아가고 그것만 이상하네요... 알고보니 맥에서 지원되는 웹캠이 종류가 있다는 겁니다. 모든게 되는게 아니라네요?

 사실 요즘 맥북이나 아이맥은 다 캠이 달려 나오니까 별 일 없는데 맥미니나 데스크탑 쓰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완전 대박날 수 있습니다. 꼭 캠 구매전에 홈페이지에서 맥 드라이버를 지원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후배가 가진 캠은 직접 드라이버가 없어서 직접 깔았다고 하더라고요.

 OpenSource 중에 MacCam이란게 있어서 이런 것들을 조금 도와주는 것이 있었는데 후배가 가진 캠은 여기 드라이버가 문제가 있었습니다. 주의, 또 주의합시다.

 참고로 iSight캠은 IEEE1394를 이용하는데 이거 잭도 두종류가 있습니다. 400이 있고 800이 있네요. 이건 9pin에서 6 pin으로 변환하는 케이블이 필요하답니다. maetel님, 감사.

http://cableguy.com/shop/mall.php?cat=001004002&query=view&no=2464


 

Comments